<디자이너 벽시계 스토어 매각 성공사례>로 보는 쇼핑몰 M&A가 필요한 이유

온라인스토어 인수매각을 위한 최고의 컨설턴트가 있습니다. 해외의 다양한 사람들이 벌써 성공적으로 스토어를 매각해 수익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M&A는 언제 어떤 순간에 일어나는 것일까요
이숲컴퍼니's avatar
Jun 09, 2025
<디자이너 벽시계 스토어 매각 성공사례>로 보는 쇼핑몰 M&A가 필요한 이유

온라인스토어 인수매각, 해외에서는 엄청 흔한 일이라구요?

온라인스토어의 매각은 어느 시점에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이미 해외에서는 수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자신의 스토어를 M&A하고 있습니다. 아직 인수매각이 보편화되지 않은 한국에서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온라인스토어의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내는 방법도 또 스토어를 매각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일 것입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스토어 인수매각 플랫폼 Flippa에서 보고되는 성공사례를 비추어 온라인스토어 M&A의 실무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디자이너 벽시계 브랜드 실제 매각 사례를 다룬 본문 4줄 요약 1. 아마존 붐을 따라갔을 뿐인데 2. 자동화로도 시간을 아꼈지만, 새로운 사업에 더욱 더 집중하고 싶었다 3. 온라인쇼핑몰 M&a 플랫폼으로 단 1주일만에 4. 부동산보다 더 큰 기회, 온라인스토어 인수

1. 아마존 붐을 따라갔을 뿐인데



백인 쇼핑몰 창업가 남성
AI 이미지 생성

호주 멜버른 교외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마크 시걸 씨는 원래 사업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15년 전 그는 아마존의 급부상 흐름에 맞춰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유통에 대해 어떠한 경험 없이 Amazon FBA 교육을 받으면서 쇼핑몰을 차근차근 키워갔습니다.

그는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살려 디자이너 벽시계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막슨이라는 브랜드 명칭을 짓고, 중국 공급업체로 달려가 상품을 공급 받았습니다. 그가 취급한 것은 중저가형 럭셔리 벽시계 제품으로, 비교적 합리적 가격만 지불하고서도 고급진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저격한 것이었습니다.



2. 자동화로도 시간을 아꼈지만, 새로운 사업에 더욱 더 집중하고 싶었다



쇼핑몰 자동화
Desgined by Freepik

그는 사업운영에 편의성을 더하기 위하여, 많은 부분을 자동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업에 관심을 갖게 될수록, 그 사업에 더 집중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자동화를 해서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음에도 집중력이 분산될 수밖에 없었죠. 그가 새로 시작한 사업은 SEO 최적화 agency였습니다.

결국 스토어의 매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스토어는 라이프스타일/홈웨어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싶은 인수자에게 양도되기 적절했습니다. 스토어를 키워야 하는 귀찮은 작업 없이도, 자신의 디자인과 브랜드를 통합하여 더 큰 매출을 기대하는 경우입니다. 가정용품과 사무용품을 취급하는 업체와도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가 스스로 인수자를 찾는 것은 너무도 어려운 일이었고 적절하게 가치를 분석하기도 어려웠습니다.





3. 온라인쇼핑몰 M&A 플랫폼으로 단 1주일 만에



쇼핑몰 인수 플랫폼
Designed by Freepik



해외의 유명 스토어 M&A 플랫폼 중 하나인 Flippa를 통해 그는 매각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온라인스토어 매각의 분위기를 좀 경험하며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었고 빠르게 매각이 일어나지 않아도 괜찮다는 마음가짐이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플랫폼 소속 팀의 진심 어린 케어 덕분에 단 1주일 만에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매각이 적절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매물을 최적화하는 과정, 적절하게 가치를 산정하는 과정 등 다양한 조언을 받으며 마치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는 기분을 느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비즈토스도 온라인스토어를 매각하려는 모든 대표님들에게 감동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죠 :)



4. 부동산보다 더 큰 기회, 온라인스토어 인수



AI 이미지 생성



자신의 취향이나 사업계획이 맞아 떨어진다면 적절한 가격에 온라인스토어를 인수하는 것은 꼭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꼭 그런 경우가 아닌 재테크의 한 수단으로 고려한다 하더라도 온라인스토어 인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크 시걸도 같은 인터뷰를 했지만 온라인스토어의 인수는 부동산보다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더 큰 risk를 갖지만, 기존에 운영되는 수준으로만 이어서 운영되어도 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죠. 만약 자신이 그런 risk를 쉽게 이겨낼 정도로 온라인스토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갖고 있거나 공부할 수 있다면 온라인스토어 인수를 적절한 가격에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 과정에서도 매물의 내재된 위험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가격에 인수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저희 비즈토스는 단순 사이트 거래소의 개념을 넘어, 장기적인 매각 컨설팅 지원을 위한 프로세스와 매니지먼트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즈토스와 함께한다면 만족스러운 쇼핑몰 매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스토어 인수매각이 쉬워지는 곳, 비즈토스를 찾아주세요!

Share article

비즈토스 공식 블로그